• 소셜 로그인
    • 소셜로그인 네이버, 카카오톡, 페이스북, 트위터, 구글 로그인연동 서비스로 본 사이트에 정보입력없이로그인하는 서비스 입니다. 소셜로그인 자세히 보기
뉴스
Calgary booked.net
-29°C

총 게시물 91건, 최근 0 건 안내
이전글  다음글  검색목록 목록
[연예/스포츠]

방탄소년단 무허가 화보 위법-짝퉁 화보에 대한 대응 근거 마련

글쓴이 : 반장님 날짜 : 2020-05-08 (금) 09:42 조회 : 11763
글주소 : http://wwe.cakonet.com/b/B07-791


대법원이 빅히트엔터테인먼트가 그룹 방탄소년단의 무허가 화보집을 만든 제작 업체를 상대로 제기한 소송을 받아들였다.

소속사 빅히트엔터테인먼트(이하 빅히트) 측은 8일 "대법원이 방탄소년단의 무허가 화보집을 만든 제작 업체의 위법성을 인정했다"며 "방탄소년단의 명성과 신용, 고객흡인력은 방탄소년단과 빅히트에 있다고 판결했다"고 밝혔다.

이로써 1세대 아이돌부터 막대한 팬덤을 타깃으로 이어져온 소위 '짝퉁 화보집' '짝퉁 굿즈'를 이제는 각 소속사에서도 대응할 수 있는 근거가 마련됐다.

2018년 빅히트는 사전 협의 없이 무단으로 화보를 제작하여 판매하는 업체들에 대해 제동을 걸기 위해 소송을 제기했다. 빅히트는 무허가 화보집 제작 업체를 상대로 2018년 1심, 2019년 2심, 지난 3월 대법원까지 소송을 진행했고, 대법원은 빅히트가 방탄소년단의 권리를 보호하려고 낸 주장을 받아들였다.

대법원은 소속사가 아티스트를 선발, 그룹을 결성하고 트레이닝을 통해 연예활동을 기획하고 여러 콘텐츠를 제작, 유통하는 등의 일련의 과정에서 상당한 투자와 노력을 했다는 점에서 소속 아티스트와 관련하여 쌓인 명성, 신용, 고객흡인력 등을 소속사의 성과로 평가하며 소속사의 투자나 노력의 결과에 대한 직접적 보호를 인정했다.

또한 이번 결과를 "부정경쟁방지 및 영업비밀보호에 관한 법률인 성과물 도용 부정경쟁행위의 해당 여부"에 관한 주요 판결로 대법원 홈페이지에 공개했다.

그동안 우리나라는 미국 등과 달리 연예인의 초상·성명·사진이 갖는 재산적 가치를 별도의 권리(이른바 '퍼블리시티권')로 인정하지 않아 사전 협의 없는 화보집 출판에 대한 금지를 구할 법적 근거가 없었다. 그 결과, 무허가 화보집 제작 업체들은 꾸준히 사업을 확장했으며 최근에는 국내 뿐만 아니라 해외에서도 무허가 화보집이 판매되고 있다.

그러나 이번 방탄소년단의 '짝퉁 화보집'에 대한 대법원 판결로 소속사가 무허가 화보집과 굿즈를 제작하는 업체들을 상대로 적극적인 대응을 할 수 있게 됐다. 이에 빅히트는 지난 4월에도 방탄소년단의 무허가 화보집을 만든 또 다른 제작 업체를 상대로 추가로 소송을 제기해 아티스트의 권리 보호에 적극 나서고 있다.

빅히트는 "대법원의 이번 판결을 통해 아티스트의 지식재산권을 보호하기 위한 법적인 근거가 마련된 만큼, 이번 판결을 근거로 향후 불법적인 권리 침해 행위에 대해 단호한 법적 대응을 진행해 나갈 예정"이라며 "지적재산권 침해 소지가 있는 사안들에 대해 초기에 공지를 명확하게 하여 아티스트의 권리를 보호하고, 선의의 피해자가 발생하지 않도록 노력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출처: 2020년 5월 8일자 스포츠 투데이
  • 고기원 부동산
  • 이미진
  • Tommy's Pizza
  • 코리아나 여행사
  • WS Media Solutions
  • Sambo Auto

이전글  다음글  검색목록 목록

총 게시물 91건, 최근 0 건 안내
분류 제목 날짜
사회/문화
민초 이 유식 시인의 인생길 산책 114제15회 민초해외동포 문학상 시상식 성대히 열려대상에는 송문익박사(미국)차상에는 정광희 수필가(캐나다)지난 1월 19일(목) Central Grand 중식당에서 제 15회 민초해외 동포 문학…
02-12
사회/문화
민초 이 유식 시인의 인생길 산책 107<제15회 민초해외동포 문학상 수상자 발표>주,문학상을 제정한 이 유식 시인의 변입니다.해외 8백만 동포들의 민족 정체성을 고양 지속하고 민족문화를 창대케하여 세계 …
09-14
사회/문화
16개국이 참가한 All in Festival에서 한국문화 소개     지난 7월 21일 주캐나다 한국대사관(대사 장경룡)과 해외문화홍보원(원장 박명순)은 한국문화원(이하 문화원, 원장 이성은)과 오타와 현지 최대 스포…
07-25
사회/문화
월드옥타, ‘금산인삼 세계화’선봉에 선다- 금산인삼약초산업진흥원, 월드옥타와 MOU체결 -□ (재)금산인삼약초산업진흥원(이하 진흥원)은 월드옥타((사)세계한인무역협회, 회장 장영식])…
06-17
사회/문화
□ (재)금산인삼약초산업진흥원(원장 김영수)은 세계한인체육회총연합회(회장 윤만영) 회장단을 초청, 금산인삼의 세계화를 위한 홍보대사 위촉식을 지난 5월 23일 (재)금산인삼약초산…
05-26
사회/문화
[보도자료] 제23차 세계대표자대회 경기 화성 SINTEX에서 개막​750만 재외동포 최대 경제단체인 세계한인무역협회(월드옥타·회장 장영식)가 주최하는 제23차 세계대표자대회가 29일 화성시 수원과학대 SINTEX 그랜드…
03-29
사회/문화
알버타는 호황을 누리는 산업에 대한 외국의 인재를 유치하기가 조금 더 쉬워지기를 희망하면서 새로운 기술 중심의 이민 정책을 만들고 있습니다.주정부는 Accelerated Tech Pathway가 알버타로 이주하고자 하는 숙련…
01-13
사회/문화
*유한나씨2021 민초해외문학상 수상자로 독일 거주 시인 유한나(사진)씨의 시 ‘어떤 용돈’이 선정됐다.올해 민초문학상은 코로나로 열리지 못한 지난해 행사와 함께 13,14회를 동시에 치르게 됐다.올해 공모작 심…
11-23
사회/문화
CTV 뉴스는 짧은 해외 여행에서 캐나다로 돌아온 캐나다인이 국경을 통과하기 위해 음성 분자 검사 (CPR)를 제공할 필요가 없다고 확인했습니다.변경 시기는 확정되지 않았지만 백신을 완전히 접종한 캐나다 여행…
11-17
사회/문화
토요일부터 비행기, 기차 또는 배를 타고 캐나다를 여행하려는 사람들은 COVID-19 예방 접종을 완료했음을 증명해야 합니다.이달 초 연방 정부가 발표한 새로운 규정은 동부시간 기준 토요일 오전 3시에 공식적으로…
10-29
사회/문화
캐나다 정부는 2020년 3월 이후 처음으로 비필수적인 해외 여행에 대한 주의보를 조용히 해제했습니다.캐나다 정부 웹사이트의 여행 안내문은 여행자에게 불필요한 모든 해외 여행을 하지 말라고 권고했지만 이제…
10-22
사회/문화
유가가 7년 만에 최고치를 기록함에 따라 휘발유 가격이 12센트로 크게 오르면서 캘거리 주민들에게 충격을 안겨주고 있습니다. 분석가들은 소비자들이 이번 겨울 지출을 늘릴 준비를 해야 한다고 경고합니다.미…
10-07
사회/문화
캐나다 연방 정부는 화요일인 9월 7일을 기점으로 기존 약속대로 백신접종을 완료한 외국인의 비 필수적이 입국을 전면 허가하기로 했습니다. 이 발표는 캐나다-미국 국경 양쪽에서는 아직까지 완전한 국경 개방…
09-08
사회/문화
더 많은 알버타 기업들이 직원과 고객을 위한 예방 접종에 관한 정책을 발표함에 따라 '내가 예방 접종을 받았는지 어떻게 증명합니까?'에 대한 질문이 제기되고 있습니다.고객이나 직원의 구내 출입을 허용하는 …
08-24
사회/문화
김부겸 국무총리는 7월부터 해외서 백신접종을 완료하면 심사 후 격리면제 조치를 취할 것이라고 13일 밝혔다.김 총리는 이날 ‘코로나19′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 회의에서 “해외에서 접종을 마치신 분들에 대…
06-13
목록
 1  2  3  4  5  6  7  맨끝

 
캘거리한인회 캘거리한인라이온스클럽 캘거리실업인협회 캘거리여성한인회 Korean Art Club
Copyright ⓒ 2012-2017 CaKoNet. All rights reserved. Email: nick@wsmedia.ca Tel:403-771-1158